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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에 따르면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주목 받은 캠페인은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진행한 ‘홈워크, 뮤직, 타이디 업(Homework, Music, Tidy-Up)’ 캠페인이다. 금상 5개 등 총 18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캠페인은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츄파춥스를 물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한 인쇄 광고다. 칸 라이언즈, 런던 광고제 등 유명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 △치어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팔찌)를 제작해 배포한 ‘피시 러브 밴드(Fish Love Band)’ 캠페인(본사),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삼성 굿 바이브스(Samsung Good Vibes)’ 캠페인(인도법인) △ 트렌스젠더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만든 스타벅스의 디지털 영상 ‘왓츠 유어 네임(What’s Your Name)‘(자회사Iris) 등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뉴욕페스티벌 주최측이 발표한 특별상 부문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Regional agency of the year Asia Pacific)로 3년 연속 선정됐다. 홍콩법인은 올해 뉴욕페스티벌에서 츄파춥스 캠페인 등 3개의 작품으로 총 25개의 상을 휩쓸었다.
한편,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칸 라이언즈, 애드페스트, 스파익스 아시아 등 주요 국제 광고제들이 열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 가운데 뉴욕 페스티벌은 광고제를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대신 심사부터 결과 발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