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엘리비젼, 10월 코넥스 상장…"2019년 코스닥으로"

신한금융투자와 코넥스 IPO 주관사계약
작년 영업익 5.6억…1년새 10배 `껑충`
VR·AR 접목한 미용실 스마트미러 개발
  • 등록 2017-07-31 오전 9:20:55

    수정 2017-07-31 오전 9:20:55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디지털 영상정보 디스플레이 장비(DID) 전문업체인 엘리비젼이 이르면 10월쯤 코넥스시장에 상장한 뒤 내후년쯤 코스닥시장에도 상장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안덕근 엘리비젼 대표는 31일 “10~11월쯤 코넥스 상장을 목표로 지난달 신한금융투자와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뒤 “스마트 디스플레이 활용방안을 더욱 확대해 회사 성장을 도모한 뒤 오는 2019년 상반기쯤에는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엘리비젼은 지난 2002년 정보통신 공사업체로 출발한 이후 2007년 디지털 사이니지부문에 진출했다. 이후 SPC그룹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SPC그룹에 속한 프랜차이즈업체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왔다. 인천국제공항 내부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등 SPC 프랜차이즈 17곳에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됐고 프랜차이즈 수요에 따른 셀프오더 키오스크 양산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인천국제공항내에는 엘리비젼이 제조한 안내사이니지와 인터넷검색 키오스크 디스플레이 기기가 184대가 설치돼 있다.

안 대표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제조하는 엘리비젼의 기술력은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아 유럽, 중동, 일본 등에도 수출하고 있다”며 “조만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도 우리가 만든 기기가 보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엘리비젼은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출액은 2015년 38억원에서 지난해 59억원으로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5200만원에서 5억6000만원으로 10배 이상 늘었다. 올해 매출액 80억원, 내년 12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엘리비젼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헤어스타일 선택부터 수분측정과 두피관리, 뷰티관련 상품 추천까지 한 번에 서비스가 가능한 미용실용(用) 스마트 미러를 개발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KTB투자증권을 통해 총 5억원 규모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청약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다. 안 대표는 “카드리더기와 지문인식기 등도 포함되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도 할 수 있는 다기능, 다목적 기기가 될 것”이라며 “이같은 기기를 직접 설계하고 생산하며 콘텐츠를 개발하고 유지와 보수까지 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것이 엘리비젼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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