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70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0.2% 줄었으며 당기순이익은 8% 증가한 224억원을 기록했다.
이같은 실적 부진은 ‘브라운더스트2’ 출시, ‘킹덤: 전쟁의 불씨’ 3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결과다. 당기순이익 증가는 지난 6월 MMORPG 개발사 ‘파우게임즈’의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이익 영향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9% 증가한 330억원이다. 파우게임즈의 연결효과가 있었지만 ‘고양이와 스프’ 등 주요 게임들의 이벤트 부재로 인해 매출이 제한적으로 증가했다. 다만, 지난 6월 말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매출이 올 3분기부터 반영됨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7% 감소한 101억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작들을 중심으로 하반기 실적 반등에 나선다. 기대작 ‘P의 거짓’은 다음달 1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17일부터 쓱닷컴 등 온라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한국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 독일 ‘게임스컴 2023’ 참가를 비롯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
네오위즈는 이 외에도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의 SNG ‘고양이와 스프: 매직 레시피’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 등을 퍼블리싱하며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등 다양한 장르의 차기작도 준비 중이다.
또한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는 안드로이드 및 웹 버전의 웹3 모바일 지갑 ‘인텔라 X 월렛’를 소프트론칭하는 등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