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택시카드 결제기 리뉴얼

  • 등록 2017-12-07 오전 9:21:51

    수정 2017-12-07 오전 9:21:51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사용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택시 카드결제기’를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리뉴얼 택시 카드결제기에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시범 운영되는 택시호출 앱 ‘지브로’가 탑재되어 있다. ‘주변 빈차 조회’와 이를 통한 ‘지정 배차’ 기능으로 연말연시 택시잡기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택시 카드결제기에 기본 탑재되어 택시운전자가 별도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지브로는 주변 빈차 조회 후 원하는 차량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차량 지정 호출’이 가능해 자신의 선호에 따라 개인, 모범 택시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택시 카드결제기에 ‘음파 택시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 ‘음파 택시결제’서비스는 택시 카드결제기에서 음파로 송출된 결제 정보를 승객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신한 FAN앱’에서 수신하여 결제 처리하는 서비스로, 국내에서 처음 상용화되는 새로운 방식의 결제 서비스이다.

음파 결제 기술은 사람의 귀에 들리지 않는 대역의 음파로 정보를 송수신하여 결제까지 처리 하는 기술로, 택시 카드결제기에서 송출된 음파는 택시 내 어느 좌석에서든 스마트폰으로 수신이 가능해 택시 카드결제기에 스마트폰이 가까이 있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택시 운전자에게 전달하거나, 결제기에 다가가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해 택시이용의 편의성이 매우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민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은 “이번 택시 카드결제기의 대대적인 리뉴얼은 ‘사용자 중심주의’로 승객과 택시 운전자 등 사용자 편의성에 주안점을 두었다”며, “지브로 등 이번 서비스 강화를 계기로 급변하는 스마트카 시대에 가장 스마트한 택시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스마트카드는 택시호출 앱 ‘지브로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머니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12월 17일까지 ‘지브로 앱 소문내기’이벤트에 참여하면 △파리바게트 케이크(20명) △CGV영화예매권 (1인 2매 4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30명) 등 총 19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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