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디지털혁신경영대상

  • 등록 2022-12-02 오전 10:39:25

    수정 2022-12-02 오전 10:39:25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IPR 컨설팅 전문 기업 IR큐더스(공동대표 이준호 이종승)는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과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기술혁신유공)’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IR큐더스가 수상한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부문은 기존방식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해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킨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IR큐더스는 국내 최초로 IR 업무용 SaaS 솔루션 ‘kudos works’를 출시해 기업들의 IR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도 함께 수상했다.

‘kudos works’는 기업이 IR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IR 매니지먼트 통합 솔루션이다. IR큐더스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21년에 출시했다. 출시 2년 만에 국내 주요 그룹사들을 포함해 약 200여 개 기업, 400여 명의 IR 담당자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올해는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웹 조회 방식으로 주주에게 제공하는 배당조회 웹서비스를 출시했다. 배당조회 웹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우편발송에서 발생하는 종이 사용 및 배송 과정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오배송으로 금융 정보가 노출되는 사회적 문제를 막아 ESG 경영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종승 IR큐더스 대표는 “IR은 기업의 전략기획, 재무회계, 홍보 등을 아우르는 경영의 핵심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IR 업무를 위한 솔루션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다”며 “IR큐더스는 앞으로도 IR 영역에서 IT 융합을 통해 IR 업무의 혁신을 추구해 기업과 투자자가 상생하는 IR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21회째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한다. 디지털혁신, ESG, 품질경영 등 총 10개 부문에서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심사는 한국경영학회 및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의 교수진과 부문별 전문가 2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