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가 공개한 브랜드는 슬로건인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과 로고 숫자 ‘70’이 결합된 형태다. 2023년 정부의 정전70주년 사업의 방향과 정체성을 반영했다는게 보훈처 설명이다.
우선 숫자 70을 약 22도 기울여 묵념을 상장하는 ‘숙임’(기울임)을 표현했다. 6.25전쟁 당시 참전한 22개국과 유엔참전용사들에게 경의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정전70주년 공식 브랜드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정전70주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30개월간 글로벌 플랫폼 구글과 공동으로 6.25전쟁 관련 약 5000여개의 콘텐츠를 담은 별도의 정전70년 온라인 플랫폼을 다음 달 오픈하고 정전70주년 첫 오프라인 공식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