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엔에프씨, 와우커뮤니케이션과 맞손…“맞춤형 데이터 사업 본격화”

  • 등록 2022-07-07 오전 11:00:51

    수정 2022-07-07 오전 11:00:51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세한엔에프씨는 와우커뮤니케이션과 각 금융사별 차별적인 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소비자 대상 정보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한엔에프씨는 신용카드사와 협력해 자사 모바일 결제 인프라를 통해 수집되는 거래데이터 기반 소비자 금융패턴 파악 및 맞춤형 정보제공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세한엔에프씨의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결제 플랫폼 ‘페이플러그’는 가맹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매개체다. 개별 소비자의 특성을 유효하게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모집환경을 구축한다. 모바일 시장환경과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 가능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해 금융권에 공급할 계획이다.

세한엔에프씨는 페이플러그 데이터 사업을 통해 신용카드 가맹점주와 관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모바일 결제 인프라에서 수집되는 빅데이터 기반 부가사업 서비스를 창출하면서 다양한 결제 플랫폼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전략이다.

소상공인 대상 ‘페이플러그’ 공급을 통해 소상공인 디지털 시스템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고객데이터 수집 한계, 데이터 분석이 어려웠던 부분들을 해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골 고객관리, 고객대상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신용카드사와 함께 영업채널을 확보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용카드사들은 페이플러그 등 모바일 POS인프라로부터 수집된 데이터와 금융 빅데이터를 연계해 소상공인 가맹점 통합관리 서비스 구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신용카드 고객 개인별 소비항목 세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고객 혜택 부가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