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집중호우 피해…中企 '온정의 손길'

코웨이, 경남 하동 등 침수 피해 지역 찾아 긴급 지원 서비스
바디프랜드, 침수 피해 입은 가정에 안마의자 무상 교체
귀뚜라미, 강원도 등 피해 지역에 ‘긴급 서비스 캠프’ 꾸려
"대기업뿐 아니라 중기도 국가적 위기에 사회적 책임 다해"
  • 등록 2020-08-14 오전 10:34:57

    수정 2020-08-25 오후 5:24:32

코웨이 직원이 집중호우 피해 가정을 찾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코웨이)


[이데일리 강경래 김호준 기자] 코웨이(021240)가 폭우 피해 지역을 찾아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가전을 무상으로 점검하고 교환까지 해주는 등 수해 지역 주민 돕기에 나섰다. 우선 코웨이는 경남 하동 지역을 찾아 긴급 지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관련 지원에 착수했다. 또 폭우 피해로 마실 물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 생수도 긴급 지원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앞서 코웨이는 모회사인 넷마블(251270)과 함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기부금은 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된다.

중견·중소기업들이 사상 최장기 장마와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 돕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들 기업은 가전과 보일러 등 침수로 인해 사용이 어려워진 자사 제품에 대한 무상 수리와 함께 교환 등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와 별도로 수해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성금을 기탁하는 사례도 눈에 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가정에 안마의자 무상 교체를 진행 중이다. 바디프랜드는 △경기 안성 △강원 철원 △충북 충주 △충북 제천 △충북 음성 △충남 천안 △충남 아산 등의 특별재난지역을 포함한 수해 지역에서 침수 피해를 입은 안마의자를 무상으로 교체한다.

바디프랜드는 피해 접수가 들어온 고객부터 순차적으로 안마의자 교체를 진행할 방침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침수 피해 입은 안마의자를 별도 비용 없이 전량 교체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서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6년 태풍 ‘차바’ 등 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피해 복구를 지원하는 활동을 해왔다.

또한 ‘보일러 명가’ 귀뚜라미는 강원도 철원군과 전남 구례군 주민들의 보일러 수리를 돕기 위한 ‘긴급 서비스 캠프’ 운영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철원군 갈말읍과 구례군 구례읍에 긴급 서비스 캠프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침수 피해 지역 가구에 설치된 보일러를 무상으로 수리하는 한편, 안전 점검을 하는 등 수재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대동공업은 오는 9월 말까지 수해 지역 침수 농기계를 대상으로 농기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대상 기종은 대동공업이 생산 판매한 트랙터와 콤바인, 이앙기 등이다. 침수로 인해 고장이 발생할 경우 대동공업 8개 지역본부를 비롯해 150곳 대리점으로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전국 서비스팀이 농가를 직접 방문해 무상 점검을 실시하고 침수 농기계에 대해서는 엔진 오일과 필터류, 배터리를 무상 교환한다.

업계 관계자는 “사상 최장기 장마와 함께 일부 지역에서는 집중호우가 이어지면서 전국 각지에서 피해가 보고된다”며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중소기업 역시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이 이어진다. 통상 대기업이 금전적인 지원을 한다면 중견·중소기업은 자사 제품 무상 수리와 교환 등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대동공업 직원이 농기계(콤바인)를 점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