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온라인 쇼핑 피해 신속 해결 서비스' 15만명 돌파

쇼핑피해 발생 시 24시간 내에 해결, 신속한 처리로 소비자 신뢰도 높아
급격히 증가하는 전자상거래 분쟁 및 사기 피해 방지 효과 탁월
  • 등록 2016-05-31 오전 11:14:17

    수정 2016-05-31 오전 11:14:1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035600)가 출시한 안전한 온라인 쇼핑을 위한 부가서비스 ‘이니안심서비스’가 인기다.

‘이니안심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부가서비스다. 쇼핑 시 발생할 수 있는 미배송, 환불 거절, 불량/파손, 금융 사기 등 다양한 위험요소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해준다.

구매자가 온라인에서 상품 결제 시에 KG이니시스 결제창에 위치한 ‘이니안심서비스’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상품대금과 함께 이용료 200원을 결제하면, 쇼핑 피해 발생 시 KG이니시스에서 24시간 내에 소비자를 대신해 해결해준다.

출시이후 한 달 간 서비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총 이용 고객은 15만 7천여 명이 넘었으며, 특히 KG이니시스 가맹점에서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 중 10% 이상이 ‘이니안심서비스’를 신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고객들은 상품을 직접 확인하지 못하고 구매하는 온라인 거래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상황을 24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니안심서비스’를 이용했다.

직장인 A씨의 경우 구매대행 업체에서 신발을 주문했으나 주문 후 2주가 넘도록 배송이 이뤄지지 않았고 업체와 연락도 닿지 않아, 결제 시 신청한 ‘이니안심서비스’를 통해 조정을 신청했다. ‘이니안심서비스’는 해당 업체에 소명을 요청한 뒤, 절차에 따라 곧바로 해당 금액을 환불처리 했다.

고객이 혼자 해결하려 했다면, 업체 및 카드사 등 거쳐야 할 기관도 많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었으나 ‘이니안심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가맹점에서도 ‘이니안심서비스’에 대해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KG이니시스의 전자결제를 이용하는 신규 가맹점 또는 중,소형 쇼핑몰 사업자들은 낮은 인지도와 결제 및 배송서비스 품질에 대한 우려로 결제를 꺼리는 소비자에게 ‘이니안심서비스’를 통해 구매 안전을 보장하여, 보다 신뢰감 있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온라인 향초 쇼핑몰 홀리캔들의 이자연 대표는 “이니안심서비스 적용 후 매출이 상승하였고, 고객 입장에서 KG이니시스의 서비스를 믿고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전자상거래 분쟁 및 사기 피해가 날로 늘어감에 따라 이니안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이니안심서비스가 당사 가맹점의 신뢰도 및 매출 상승에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페이전쟁]"생체인증도 가능"..KG이니시스 ’KPAY‘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인천공항엔 무슨 일?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