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60만원 캐시백"…보급형 '꿈의 세탁기' 나왔다

‘가전은 LG’ 자존심 지킨다…자체 개발 건조모듈 탑재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마무리 가능
제품 출하가 449만원…최대 60만원 캐시백 혜택 제공
  • 등록 2024-03-13 오전 11:00:00

    수정 2024-03-13 오전 11:27:18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국내에 ‘올인원’ 세탁건조기의 프리미엄 제품에 이어 보급형 모델도 내놓으며 수요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13일부터 판매한다.

LG전자의 ‘트롬 오브제컬렉선 워시콤보’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의 ‘트롬 오브제컬렉선 워시콤보’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LG전자)
트롬 워시콤보는 세탁과 건조 용량이 각각 25kg, 15kg인 올인원 세탁건조기다. 시작 버튼만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올인원 제품이다. 크기가 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다른 국내외 동종 제품들과 달리, 기존 동급의 트롬 세탁기 한 대와 동일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이에 좁은 장소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제품 크기를 유지하면서 충분한 건조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세탁건조기 전용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모듈을 새롭게 자체 개발했다. 국내 세탁건조기 중 유일하게 과거 방식인 히터를 전혀 쓰지 않고 100% 히트펌프 기술만으로 옷감손상은 줄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건조를 구현했다.

LG전자의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건조기술은 건조기를 필수가전 반열에 올린 일등공신이다. 이 기술은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을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옷감보호에 유리하다. 모터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까지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높다.

LG전자 모델들이 ‘트롬 오브제컬렉선 워시콤보’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신제품은 히터식 세탁건조기와 대비하면 세탁물 5kg 기준으로 에너지가 50% 절감된다. 트롬 워시콤보의 건조 소비전력은 약 570W다.

고객은 트롬 워시콤보의 인공지능 모드로 3kg의 세탁물(면 50%, 폴리에스터 50%)을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에 마무리할 수 있다.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원하는 시간에 건조가 끝나도록 예약을 설정할 수도 있다.

아울러 트롬 워시콤보에는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Core Tech)를 상징하는 딥러닝 인공지능(AI) DD모터가 탑재됐다. 딥러닝 AI 기술을 통해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6모션으로 맞춤 세탁·건조한다.

LG전자 모델이 ‘트롬 오브제컬렉선 워시콤보’의 미니워시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LG전자)
하단에는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했다.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다.

또 ‘슬라이드 먼지 필터’를 새로 적용했는데, 슬라이딩 방식으로 필터 내 먼지를 밀어 먼지를 간편하게 제거한다. ‘자동세제함’도 상단에 있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투입할 수 있다.

고객은 집안 인테리어에 맞춰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그린, 스페이스 블랙, 모던 스테인리스, 릴리 화이트 5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 중에서 워시콤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LG 씽큐 앱으로 원하는 기능을 필요할 때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종료 후 세탁물 케어 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출하가는 449만원이다. 하단에 미니워시나 수납함을 함께 구매해 추가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트롬 워시콤보 구입 시 20만원의 캐시백을, 미니워시와 함께 세트 구입 시 6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포토리뷰를 남기는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내달 8일부터 제품을 순차 배송한다.

백승태 LG전자 H&A 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워시콤보는 버튼 한 번만 눌러 일상 속 빨래를 끝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라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의 ‘트롬 오브제컬렉선 워시콤보’. (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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