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확장위한 양해각서 체결
  • 등록 2022-12-02 오후 5:15:49

    수정 2022-12-02 오후 5:15:49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지난 1일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 전문 회사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등 전략적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지난 1일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 전문 회사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등 전략적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정민교 채비 대표(왼쪽)와 이상근 한국타이어 리테일 영업담당 상무가 지난 1일 서울 서초구 채비 강남서초센터에서 진행된 MOU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
서울 서초구 채비 강남서초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이상근 한국타이어 리테일(Retail) 영업담당 상무와 정민교 채비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자동차시장의 급속한 전동화 흐름에 맞춰 전기차 충전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관련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에 채비의 최신형 전기차 충전시설을 도입해 방문 고객들에게 충전 서비스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가 함께 충전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 이용 편익을 증대시키고 전기차 분야에서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채비는 현재 자체 개발한 국내 최고 속도인 400킬로와트(kW)급 충전기를 포함해 전국에 4000여 기의 충전기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채비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미주, 유럽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채비는 최근 고객의 다양한 충전 환경에 맞춘 구독형 요금제인 채비패스를 출시하며 국내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국내 론칭 프로모션 일환으로 채비와 함께 구매자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크레딧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들어설 한국타이어의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6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투오프라인(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지난 9월부터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원메이크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대회를 통해 얻은 수많은 데이터를 일반 전기차 타이어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