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 매체로부터 서비스 호평…기내식 등 3개 부문서 랭크

베스트 객실승무원·기내식·비즈니스&일등석 부문서 상위 랭크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으로 현지인 호평"
  • 등록 2021-02-16 오후 2:19:03

    수정 2021-02-16 오후 2:20:10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미국의 유력 매체가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로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1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 USA투데이가 주관한 ‘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Best Awards)’에서 ‘베스트 객실승무원’과 ‘베스트 기내식’ 부문에서 각각 2위, ‘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는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등 편안한 좌석을 제공하고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서비스를 통해 풍부한 콘텐츠를 지원한다. 계절에 따라 기내식에 제철 식재를 사용하는 등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케어 퍼스트’를 시행하고 있다. 또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2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사 평가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달에는 미국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현지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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