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형 SM6는 상품성을 한층 강화하면서도 트림별 가격은 유지하거나 내려 합리적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특히 SE와 LE/R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은 각각 50만원, 30만원 인하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감각적인 드라이빙과 세련됨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S-Look 패키지(스포티 패키지) 옵션을 새로 선보였다. 또한 THE NEW QM6에 이어 최고수준의 품질과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2020년형 SM6에도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PREMIERE)를 도입했다.
우선 2020년형 SM6 인테리어에서는, 모든 트림 공통으로 기어노브 데코를 변경해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디테일 중심으로 세밀한 변화를 진행했다. 트림별로는 SE 트림에 더욱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LED 룸 램프를 기본 적용했으며, LE 트림의 그레인을 기존 카본룩에서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운전피로도 경보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오토 사양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두루 개선했다. RE 트림에는 LE 트림에 적용되는 사양 외에 블랙 헤드라이닝을 추가했다. SE 트림을 제외한 LE와 RE 트림에는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한층 강화했다.
한편, 2020년형 SM6에 새롭게 도입한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PREMIERE)는 차별화된 고급사양을 집약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최상위 모델이다. 특별 멤버십 서비스까지 연계되어있어, 고객의 주행 여정을 완벽한 경험과 디테일로 채워준다.
인테리어에는 라이트 그레이 나파가죽시트,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퀼팅 나파 가죽시트,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프리미에르 전용 키킹 플레이트와 로즈우드 그레인을 모두 기본 적용해 최고수준의 감성품질을 더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의사양 역시 프리미에르 전용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2020년형 SM6 프리미에르 트림에는 S-Link(8.7인치 내비게이션), 13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CD 플레이어,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가 모두 기본 적용된다.
이렇게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이전 대비 유지되거나 인하되었다. 2020년형 SM6 2.0 GDe 모델의 가격은 PE 트림 2405만원, SE 트림 2636만원, LE 트림 2808만원, RE 트림 3043만원으로 가격경쟁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1.6 TCe 모델은 LE 트림 2960만원, RE 트림 3181만원이다.
LPG 일반판매 개시 이후 도넛탱크 기술로 기존 LPG 차량의 단점인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면서 안전성까지 높여 LPG 중형 세단의 판매 흥행을 이끌어가고 있는 2020년형 SM6 2.0 LPe 모델의 가격은 SE 트림 2478만원, LE 트림 2661만원, RE 트림 2912만원이다. LE트림의 경우 주요 편의사양을 강화하고도 이전 모델 대비 20만원이나 가격을 인하해 경제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기대치를 충족시켰다. 혁신적인 도넛탱크 기술력에 가격 경쟁력까지 더한 2020년형 SM6 LPe 모델은 가장 경제적인 프리미엄 LPG 중형세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의 품질과 사양, 디테일을 갖춘 2020년형 SM6 프리미에르(PREMIERE)의 가격은 2.0 GDe 3294만원, 1.6 TCe 3431만원으로 책정됐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2020년형 SM6는 트림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은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인 반면, 불필요한 사양은 제외해 가격을 내림으로써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뿐만 아니라 함께 출시한 S-Look 패키지 및 프리미에르 브랜드를 통해 고객 선택폭을 넓히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2020년형 SM6 출시로 프리미엄 중형세단 시장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