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여성가산점 대신 실력으로 승부"

김종인 비대위원장 만나 '출마' 신고
경단녀 아카데미·공유어린이집 정책 소개하며 정책 전문가임을 강조
  • 등록 2020-12-01 오후 3:56:17

    수정 2020-12-01 오후 3:56:17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내년 4월 치러질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은희 서울 서초구총장이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찍은 셀카를 올렸다.(조은희 서초구청장 페이스북 갈무리)


조 구청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정양석 사무총장을 만나 ‘출마 신고’를 했다며 면담 내용을 공개했다.

그는 김 위원장에게 “문재인 정부를 비판할 것도 없이 시민의 마음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야 한다. 시민에게 문제 해결의 청사진을 보여라”라는 당부를 받았다고 전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서울시 부시장,서초구청장으로서의 성공한 경험을 서울시민에게 잘 알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고 썼다.

조 구청장은 여성 가산점에 대해 “천만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서울시장 자리는 여성, 남성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실력으로 승부해야 한다”며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 여성가산점은 필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와 서초구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나비코치 아카데미, 여성일자리 주식회사를 준비하고 있고, 공유어린이집도 운영 중이라고 소개하며 여성 정책 전문가임을 자신하기도 했다.

조 구청장은 기자 출신으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과 정무부시장 등을 지냈고, 서초구청장에 재선했다. 최근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정부의 부동산 문제, 세금 문제 등으로 정부와 각을 세우며 정치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