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의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10월 5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다.
토론회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된 소비자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바라 본 통신서비스의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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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통화품질 개선, 수리 불만족, 계약 시 설명 미흡, 판매자의 호객·부당행위뿐만 아니라 천정부지로 치솟는 휴대폰 기기 값과 고가 요금제의 적절성까지 소비자의 피해를 구제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심층 방안이 논의될 것”이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 본 통신서비스 정책 토론회를 설명했다.
이 토론회에서는 1372 통신 소비자 상담동향 및 상담사례에 대한 주제 발표와 소비자 중심의 통신 시장이 되기 위한 정책 제안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강정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전영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이용제도과장 ▲고낙준 방송통신위원회 통신시장조사과장 ▲이성엽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최경진 가천대학교 법학과 교수 ▲정경오 변호사(법무법인 한중) ▲류 용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팀장 ▲하창직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 사무국장 ▲신민수 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가 토론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