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위시 카드’ 시리즈 30만좌 돌파

상풍별 맞춤형 서비스MZ세대부터 다양한 연령대까지 인기
  • 등록 2023-08-01 오전 9:01:25

    수정 2023-08-01 오전 9:01:25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7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30만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새로운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출시된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카드 4종으로 출시됐으며,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지난 24일까지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3.1%로 가장 많았고 30대(18.8%)와 50대(18%)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8%로 남성(43.2%)보다 1.3배 이상 많았다.

카드별 회원 연령대를 보면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전체의 66.7%를 차지해 MZ세대 사이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의 인기 신용카드 차트에서도 3월부터 5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위시 올’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50.4%로 ‘마이 위시 카드’의 뒤를 이었고, 다른 연령대에서는 발급 비중이 고루게 분포했다. 반면 2인 이상이 누릴 수 있는 우리를 위한 혜택을 담은 ‘아워 위시’ 카드는 4050세대의 비중이 40.8%로 다인 가구 생활비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많이 받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카드별 사용영역을 보면 2030세대의 발급비중이 가장 높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이용 비중이 43.1%(위시 올 카드 28.8%, 아워 위시 카드 24.0%)로 타 위시 카드 대비 높게 나타났으며, 405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은 ‘KB국민 아워 위시 카드’의 경우 대형마트 및 의료기관 이용 비중이 18.9%(위시 올 카드 15.3%, 마이 위시카드 11.0%)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 카드’에 이어 최근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담은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출시 1개월 만에 발급좌수 2만 5000좌를 돌파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토심이 디자인 카드로 KB Pay 1건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 ‘My WE:SH X 토심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향후에도 위시 시리즈의 확장을 통해 시장 트렌드 변화와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줄 길게 선 김호중 공연장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