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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지금까지 누적된 화물운송시장의 근본적인 문제에는 눈감으며 개혁에 동참하기 보다는 되레 운송시장 적폐를 보호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그 저의가 의심스러울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일감 없는 비정상 지입전문회사들 중 일부가 개혁에 저항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한다”며 “하지만 성실한 차주를 보호하고, 대한민국 운송산업의 건전화를 위해 지금 개혁은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총 312건의 피해 사례가 접수됐고 △번호판 보증금 미반환 △번호판 훼손 △대폐차 동의 도장값 요구 △차명계좌를 통한 현금수취 등 법적 부당행위 관련 사안이 204건(약66%)에 달했다.
또한 “정부는 이번 지입제 피해사례 신고 기간 불이익을 무릅쓰고 적극 신고에 임해준 차주들에게 화물차 번호판을 우선 부여하는 방은 등 직접 피해입은 차주들이 피해를 조금이나마 보상받을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