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서비스 지니의 스트리밍 사용확대를 이끈 큐레이션 서비스는 ‘굿모닝 지니’, ‘뮤직허그’, ’지니 스포츠’, ’지니 드라이브’순으로 나타났다. ‘굿모닝 지니’는 매일 아침 그날의 날씨와 지역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아침 기상음악이다.
‘뮤직허그’는 사용자가 DJ가 되어 실시간으로 청취자와 채팅을 하며 함께 음악을 듣는 실시간 DJ서비스다.
‘지니 스포츠’는 사용자의 걸음걸이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음악이 추천되고, ‘지니 드라이브’는 안전운행을 위해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2016년 나의 뮤직리포트’는 지니 이용자가 지난 한 해 들었던 음악감상 이력을 집계, 분석해 자신이 들었던 음악들을 테마별로 다시 꺼내어 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2016년 지니 이용자가 가장 많이 감상한 음원, VR, 뮤직비디오는 2년차 걸그룹 트와이스의 ‘CHEER UP’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니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좋아요’를 클릭한 아티스트는 EXO, 방탄소년단, DEAN으로 남자 아이돌에 집중됐다.
KT뮤직 김태훈팀장은 “2016년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고도화된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니 이용자의 스트리밍 이용이 전년대비 40% 증가했다”며 “새해에도 고객들의 숨어있는 음악 감성을 끌어내는 큐레이션 서비스로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