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서비스인데?
이번 AI 영업비서 시스템은 은행의 영업관리 효율성과 영업관리 역량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는 등 이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고 지시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IBK기업은행 지점장과 팀장들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의 지점장과 팀장들은 이번 AI 영업비서를 통해 △경영정보 조회 △고객 관리 △직원관리 △유틸리티 서비스(일정, 지도, 전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개발사 다큐브의 진주영 대표는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서비스 론칭은 지난 2년여의 투자와 개발 노력의 결실로 앞으로 이 서비스가 은행 영업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서 은행의 대표 AI 영업비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큐브는 AI 기반의 업무비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전문 기업으로서, 음성 및 텍스트를 통한 대화식 업무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AI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