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에 아이·어른 '동시저격' 공연 한편 볼까

난쟁이가 주인공 뮤지컬 '일곱난쟁이'
영어동요로 구성한 뮤지컬 '구름빵
수학교육 접목한 뮤지컬 '캣 조르바'
친숙한 클래식 '그림책 음악회'도
  • 등록 2016-05-05 오전 6:15:00

    수정 2016-05-05 오후 10:50:56

뮤지컬 ‘캣 조르바’의 한 장면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화려한 마술부터 뮤지컬·발레·클래식·국악까지. 그야말로 ‘취향저격’이다. 연령·장르별 공연이 다양한 만큼 성향에 따라 고르기만 하면 된다. 공연장 나들이가 난생 처음인 아이라면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뮤지컬이 제격이다. ‘황금연휴’를 겨냥해 아이와 부모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을 만한 공연을 추렸다.

우선 가족뮤지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가 눈에 띈다. 동화 ‘백설공주’를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과 달리 일곱 난쟁이를 주인공으로 세워 이들이 마법에 빠진 기사라는 기발한 상상력을 살렸다. 뮤지컬 ‘캣 조르바’(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는 공연에 수학교육을 접목한 작품. 수학천재인 명탐정 고양이 조르바와 아기를 잃은 고양이 미미가 마법퍼즐을 풀고 아기 고양이 루나를 구하는 모험을 그린다. 논리를 익히고 창의력도 기를 수 있다. 영어뮤지컬 ‘구름빵’(22일까지 성수아트홀)은 ‘빙고’ ‘반짝반짝 작은 별’ 등 영어동요 12곡에 맞는 동작으로 안무를 구성해 흥미를 자극한다.

아동극 ‘진구는 게임중’의 한 장면(사진=학전).
극단 학전의 ‘진구는 게임 중’(15일까지 학전블루 소극장)은 독일 그립스극단의 ‘플리머 빌리’를 김민기 대표가 번안한 아동극. 게임중독인 열 살 진구가 가족과 이웃의 도움으로 일상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마술사 이은결의 ‘일루셔니스트 이은결’(15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도 있다. 아이에겐 상상을, 어른에게는 유년의 기억을 꺼내주는 작품이다.

어린이눈높이에 맞춘 클래식공연도 풍성하다. ‘크레디아 어린이날 음악회-더 퀸 온 아이스’(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피겨여왕 김연아가 각종 대회서 선보인 연기의 배경음악을 라이브로 들려줘 당시의 감동을 되살린다. 같은 날 여는 ‘그림책 음악회’(예술의전당 IBK챔버홀)는 미국 아동작가 데이비드 위즈너의 그림책을 모티프로 작곡한 ‘구름공항’ ‘허리케인’과 비발디의 ‘사계’ 등 친숙한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영상에 해설을 곁들인 ‘와우! 클래식 앙상블’(5, 21일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도 어린이관객을 맞을 채비를 끝냈다.

해설을 곁들인 발레도 찾아온다. ‘돈키호테’(7일까지 LG아트센터)는 원작 ‘돈키호테’ 줄거리에 발레 동작과 해설을 곁들여 아이들과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등학생을 위한 오페라 ‘사랑의 묘약’(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은 시골남녀의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작품. 어린이 국악극 ‘만만파파 용피리’(8일까지 국립국악원 예악당)도 추천할 만하다. 삼국유사의 ‘만파식적’ 이야기를 다룬 작품을 극단 민들레의 송인현 대표가 연출을 맡아 재구성했다. 신라 악사 ‘비울’과 백제 소리꾼 ‘나눌’이 만파식적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국악에 버무렸다.

부모세대를 위한 공연도 있다. 백일섭·김지숙, 이호재·양금석이 출연하는 연극 ‘장수상회’(5~29일 동숭아트센터 동숭홀)를 비롯해 뮤지컬 ‘친정엄마’(6월 19일까지 두산아트세터 연강홀), 뮤지컬 ‘맘마미아’(6월 4일까지 샤롯데씨어터) 등을 추천한다.

뮤지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의 한 장면(사진=세종문화회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이 될거야"
  • 내가 구해줄게
  • 한국 3대 도둑
  • 미모가 더 빛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