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PB 브랜드 ‘웨이크메이크’로 중동 뷰티 본격 공략

UAE 거점 삼아 중동 뷰티 시장 공략
아마존과 페이시스 등 현지 온ㆍ오프라인 플랫폼 진출
또렷한 눈매 연출 위한 아이메이크업 제품 인기
  • 등록 2023-02-12 오전 9:48:42

    수정 2023-02-12 오후 7:23:0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화장품 브랜드(PB)를 앞세워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중동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낙점한 첫 번째 브랜드는 ‘웨이크메이크’(WAKEMAKE)다.

중동 아마존에 입점한 웨이크메이크 상세 페이지(사진=CJ올리브영)
웨이크메이크는 올리브영이 2015년 선보인 자체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색조 화장품 시장이 발달한 중동 뷰티 시장 특성을 고려해 다채로운 색상과 선명한 발색이 강점인 웨이크메이크를 첫 수출 브랜드로 선정했다.

특히 최근 산업 전반에서 중동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리브영은 30대 미만 인구가 많아 화장품에 특히 관심이 높은 아랍에미리트(이하 UAE)를 중동 진출 거점으로 선택했다.

웨이크메이크는 지난해 8월 현지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과 눈닷컴 입점을 시작으로, 올해 1월부터는 세포라와 페이시스(Faces) 등 현지 오프라인 매장까지 판매처가 확대됐다.

UAE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품은 ‘웨이크메이크 철벽 펜 아이라이너’다. 히잡으로 얼굴을 가리는 여성들이 아이 메이크업에 관심이 큰 만큼, 지속력이 강점인 이 제품은 아마존 입점 3개월 만에 고객 평점 4.5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아이라이너 외에도 아이섀도우와 아이브로우 등 눈에 포인트를 주는 제품들이 특히 인기다.

올리브영은 웨이크메이크를 시작으로 올해 브링그린(BRING GREEN) 등 자체 기초 브랜드의 UAE 수출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UAE를 거점 삼아 주변 국가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가격과 품질 경쟁력이 좋은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최근 높아지고 있다”며 “자체 브랜드 수출을 통해 중동 뷰티 시장 동향을 면밀히 살펴 나갈 계획” 이라고 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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