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 PTW가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PTW는 게임, 디지털엔터테인먼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에 대한 맞춤형 QA, CX, 현지화, 사운드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및 테크니컬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1994년 설립 이후 11개국 37개 스튜디오를 단일 네트워크화해서 운영한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게임 산업계 수요와 연계된 분야별 맞춤형 교육으로 기반을 다지고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PTW는 △신규 인력 수급정보 제공 및 전문 인력 채용 지원 협력 △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자문 지원 협조 △ 학생들의 현장 체험 및 현장 실습 기회 지원 △ 교사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연수 등에 걸쳐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PTW의 콘솔게임 테스트 분야에서 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TW 데보라 커크햄 CEO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협력을 통해 차세대 인재 교육에 대한 PTW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한국 게임산업은 기술 혁신의 최첨단을 달려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에 대한 채용과 장기적인 투자가 더 확대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