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국내 최초 모바일기반 RPA 장애점검 시스템 구현

  • 등록 2020-07-25 오전 9:49:56

    수정 2020-07-25 오전 9:49:56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5일 밝혔다.

농협은행이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및 네트워크 등 시스템 중심 서비스 점검 방식이 소비자 중심의 점검 방식으로 전환된다. 농협은행은 이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에 구축한 RPA시스템은 자체 IT 역량으로 직접 구축해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RPA와 같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길량(왼쪽에서 네번째) NH농협은행 IT디지털금융부장과 담당 직원들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랩(Lab)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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