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에서 만들었대” LG전자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 ‘쑥’

차별화한 디자인·높은 성능에 인기
6월까지 판매량 전년比 40% 이상 늘어
LG전자 ‘산실’ 창원 스마트파크서 생산
  • 등록 2023-07-05 오전 10:00:00

    수정 2023-07-05 오전 10:00: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LG전자 창호형 에어컨이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가 올해 6월까지 판매량 40% 증가(전년 대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차별화한 디자인과 편리함이 인기 요인이다. LG전자는 지난해 창호형 에어컨으로는 처음으로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실내 돌출이 거의 없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올해는 설치 키트를 105~240㎝로 다양화해 소형창부터 대형창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가 새지 않는 마감, 뛰어난 제습 효과로 장마철에도 유용한 점도 호응을 받고 있다. 하루 평균 최대 34리터의 제습이 가능하다. 그러면서도 냉매 압축 실린더가 두 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 요금 걱정을 줄여 준다.

해당 제품은 창원 LG스마트파크에서 생산하고 있다. 지난 1976년 지어진 창원 공장을 재건축한 스마트팩토리로, 축적된 기술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다.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이 늘면서 창원 LG스마트파크에서의 생산도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올 여름 예년보다 덥고 비도 많이 올 것으로 전망된다”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창호형 에어컨을 비롯해 스탠드·시스템·벽걸이·이동식 에어컨까지 설치 공간이나 디자인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라인업의 휘센 에어컨을 통해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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