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쉐보레 영화, 1억명이 보게 된다면?

쉐보레, 전세계 대상 '로드 트립' 주제로 단편 영화 공모
최우수 작품, 내년 2월 슈퍼볼 경기 광고시간에 30초 방송
올 1월 '카마로' 광고, 1억963만8천명 시청
  • 등록 2011-06-23 오전 10:40:01

    수정 2011-06-23 오전 10:40:0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GM(제너럴모터스)이 또다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단편 영화 공모에 나선다. '쉐보레 로드 트립'을 주제로 공모전을 열어 최우수 작품 1편을 선정해 내년 2월 슈퍼볼 경기 광고시간에 30초 동안 방송하게 된다.

GM이 비슷한 방식으로 공모한 '카마로' 광고 단편 영화는 지난 1월 제45회 슈퍼볼 광고시간에 방영돼 TV광고 중 최고 시청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 광고성 단편영화는 GM의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영화제작사 모필름(MOFILM)이 주최하는 것. '로드 트립(Road trip)'이 주제이며, '쉐보레 루트 66(Chevrolet Route 66)'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미국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과 광고비로 유명한 미식축구 결승전 게임인 ‘슈퍼볼(Super Bowl)’ 광고 시간에 30초 동안 방송되는 행운의 기회가 주어진다.

GM 글로벌 마케팅 총책임자(CMO, Chief Marketing Officer) 조엘 에와닉(Joel Ewanick)은 "어느 나라의 어떤 길이든 로드 트립에는 모험과 자유의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면서 "쉐보레 루트 66은 전세계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삶과 여행에 대한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으며 누구나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쉐보레 루트 66 공모전 로고
쉐보레는 지난 1월, 제45회 슈퍼볼에서도 카마로(Camaro) 광고로 총 1억 1천963만8천명이 시청하는 기록을 세웠다.   '에블린의 와일드 라이드(Miss Evelyn’s Wild Ride)'라는 제목으로 2명의 남자가 미국의 베스트셀링 스포츠카 카마로 광고에 대한 각자의 상상을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는 유튜브(YouTube) 사이트에서 1백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쉐보레는 1960년대 미국 TV 시리즈인 '루트 66(Route 66)'에 등장한 클래식 콜벳(Corvette)에서부터 곧 개봉할 트랜스포머 세 번째 작품(Transformers: Dark of the Moon)에 주인공 범블비로 등장하는 카마로까지 전세계 각종 TV 프로그램과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쉐보레 루트 66 공식 웹사이트(www.Mofilm.com/ChevroletRoute66)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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