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위니아딤채와 색상 협업 진행

NSDS, 소비자 분석 ‘컬러’ 입힌 생활가전 제안
MZ세대 선호 인테리어 색상 취향 분석
  • 등록 2021-11-17 오후 12:23:14

    수정 2021-11-17 오후 12:23:14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노루페인트는 컬러연구 전문기관인 NSDS(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가 위니아딤채와 차별화한 색상 협업 개발 진행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양측이 협업한 ‘컬러가전’은 가전 업계에 떠오르는 소비계층인 MZ(밀레니얼+Z)세대가 주 타겟이다. 제품의 기능과 소비자의 사용 동선에 딱 맞는 콘셉트와 색상을 제안하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는데 주력했다. 가전제품도 인테리어라고 생각하는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색상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을 배치할 공간을 하나하나 분석해 주요 인테리어 스타일별로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뽑아냈다. 가전이 아닌 ‘인테리어 맞춤 가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비비드(Vivid)한 포인트 색상도 포함해 타사의 백색 가전과 확실한 차별화 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총 9가지의 색상 팔레트를 제안했으며 위니아딤채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냉장고, 에어컨, 전기밥솥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색상을 적용한 신제품들을 연중 출시할 예정이다.

NSDS를 총괄하고 있는 한경원 실장은 “이번 협업은 거주 공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가전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캐치한 위니아딤채의 전략적 요청으로 시작됐다”며 “이를 계기로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루페인트의 NSDS는 시즌별 컬러 트렌드 전망과 국내외 기업들의 제품, 공간, 브랜드에 대한 색상, 소재, 디자인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디자인 전문기관이다.

매년 컬러트렌드북인 커버올(COVER ALL)을 발간해 오고 있으며, 여기서 소개된 최신 정보들은 패션, 뷰티, 인테리어, 가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제안 적용되고 있다.

2022~23 시즌 컬러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커버 올 플러스 여섯 번째 버전은 2022년 1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줄 길게 선 김호중 공연장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