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원 한도 내에서 비용 중 90%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알서포트는 6개 비대면 서비스 분야 중 화상회의와 재택근무 등 2개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알서포트는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재택근무를 위한 원격접속·제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을 공급한다. 알서포트 비대면 서비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화상회의나 사내 PC 접속, 또는 시스템 문제 발생 시 원격지원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또한 리모트뷰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회사에 있는 PC를 원격에서 접속,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재택근무 시 사무실 내 업무용 PC에 접속해 파일을 가져오거나 사내 PC에만 설치된 특수 프로그램, 그룹웨어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예산과 인프라 문제로 재택근무 전환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을 위해 올해 초와 지난 8월 두 차례에 걸쳐 비대면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을 전개했다”며 “이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알서포트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