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르랩, ㈜앤드어스와 블록체인 기반 뷰티크 사업약정서 체결

  • 등록 2020-10-06 오후 12:00:43

    수정 2020-10-06 오후 12:03:3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에이르랩(대표이사 조태윤)이 에이르 코스메틱(EIR Cosmetic) 사업 확대를 위해 블록체인 전문업체 ㈜앤드어스(대표이사 박성준)와 블록체인 기반 뷰티크 사업약정서를 체결했다.

㈜에이르랩 조태윤 대표는 “그동안의 축적된 기술력과 회사의 기술력을 인정한 고객들과의 긴밀한 상생을 통해 뷰티크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뷰티크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앤드어스(앤드어스체인) 박성준 대표이사는 “국민들이 실감할 수 있는 앤드어스체인 생태계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전문업체와 긴밀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르랩 조태윤 대표이사는 다음달(2020년 11월)에 백서를 공개할 예정이며, 2021년 7월 1일 서비스 오픈을 할 예정이다.

㈜에이르랩은 한국에서 종합병원으로 유명한 순천향대학교에서 20% 출자를 받아 2016년 12월 설립된 과학기술정통부 인증 연구소기업이다.

에이르랩은 ‘스파에이르’라는 브랜드로 20여년간 프리미엄 스파를 운영하고 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롯데호텔, 롯데백화점 등 대한민국의 굵직한 명소에 입점해있다.

에이르랩은 대학연구소들과의 연구로 털쥐손이(Geranium eriostemon), 갈근(Pueraria lobata Ohwi), 목단피(Moutan Radicis Cortex)와 같은 국내 자생식물에서 추출된 미백기능성물질 관련 특허를 3건 소유하였으며, 최근에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기술이전을 받아 차기 미백물질로 기대되는 아크레모니딘E(Acremonidine E)에 관련된 특허를 획득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에이르랩은 스파(SPA)에서 사용하는 전문가용 화장품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 화장품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9년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에이르랩의 대표상품으로는 최고급 스파에서 즐기는 맑고 촉촉한 고농축액을 투명한 천연 캡슐 속에 담아, 균형있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으로 에이르 캡슐 세럼(EIR Capusle Serum)과 미백과 속건조를 동시에 잡아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5가지 펩타이드 복합체(Peptide complex) 등이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