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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온은 5월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여름용 타이어 벤투스 아이온 S(Ventus iON S)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아이온(Winter i*cept iON)로 만나 볼 수 있다. 아이온은 8월 사계절용 벤투스 아이온 A(Ventus iON A)까지 차례로 출시될 예정이다. 유럽에서 먼저 출시 후 국내 시장에도 오는 8월부터 6가지 상품 모두를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해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장착하고 진행한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는 단일 국가 전기차로 연속 여행을 한 가장 긴 주행거리를 기록해 기네스 세계 신기록에 오르기도 했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겟으로 연구개발됐다. 22인치까지 규격을 출시할 뿐만 아니라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Hankook EVolution Technology)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트레드(Tread, 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내부에서 변형을 제어할 수 있는 3차원(3D) 사이프(Sipe, 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 적용으로 패턴 블록 강성을 최적화해 타이어 미끄러짐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 타이어 측면 강성을 높이는 구조인 전기차 컨투어 기술(EV Contour Technology)로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면서도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낮은 회전저항 구조(Low Rolling Resistance Structure)와 가류 기술을 통해 고속주행시 항속 거리와 연비의 효율성 등을 높였다.
또 최신의 고기능성 폴리머, 친환경 소재, 고그립 부여제를 적용하고 실리카 함량을 높인 차세대 소재 컴파운드(EVolution Compound)를 바탕으로 전기차의 그립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사운드 업소버(Hankook Sound Absorber™) 기술을 통해 주행 중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