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굿컴퍼니, '지구의 날' 맞아 가족체험형 모바일 게임 출시

별주부전 소재로 한 ‘아빠 어디갔어“’
성인부터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어
  • 등록 2021-04-21 오후 7:18:55

    수정 2021-04-21 오후 9:05:32

관광벤처기업 유니크굿컴퍼니가 선보인 가족체험형 모바일 게임 ‘아빠 어디갔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환경파괴와 지속가능한 지구에 관한 주제로 한 가족 체험형 모바일 게임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소셜벤처 및 관광벤처기업 유니크굿컴퍼니는 가족형 모바일 게임 ‘아빠 어디갔어?’를 최근 선보였다.

체험형 미션게임 플랫폼 리얼월드를 통해 ‘별주부전’을 소재로 한 환경파괴와 지속 가능지구에 관한 주제를 체험하도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성인과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게임 내용은 토끼의 간을 가져오라는 용왕의 심부름을 받아 출장을 나갔던 아빠가 돌아오지 않자 아들 남궁자라가 아빠를 찾아 떠나는 성장모험을 다뤘다. 플레이어는 여정의 과정에서 토끼를 비롯해 여러 해양 생물들과의 조우를 통해 환경파괴가 심화된 시대에 살아가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생각해 보게 된다. 흥미로운 점은 등장인물들과 인간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설정으로 실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을 자유롭게 활용하고 직장생활도 하는 일반인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는 점. 해저 용왕국이 직접 운영하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방문하고, 게임상의 캐릭터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리얼월드는 참여자가 직접 흥미로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직접 모험을 떠나듯 제시되는 사건과 단서를 혼자 또는 함께 풀어가는 놀이형 게임. 기존의 모바일 게임이나 유튜브 등의 소극적 시청형 콘텐츠와 달리 머리를 쓰고 대화를 나누며 함께 즐기는 것이 가장 큰 차이다. 특히 게임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실감형 ICT 기술이 더해져 마치 실제 상황 속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송인혁 유니크굿컴퍼니대표는 “최근 개인은 물론 사회, 기업들 전체가 참여하면서 환경을 보호하고 변화를 촉진하는 움직임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게임이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기후 위기 현상과 환경보호를 유쾌한 참여를 유도하고자 만들었다”고 개발 의도를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