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홈페이지 개편..2천만명 회원 본격 관리

  • 등록 2002-04-29 오후 4:24:45

    수정 2002-04-29 오후 4:24:45

[edaily 권소현기자] 넥슨은 자사의 대표 홈페이지인 `넥슨컴`(www.nexon.com)을 대폭 개편하고 2000만명의 회원 관리에 본격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개편으로 현재 서비스중인 모든 게임의 회원들을 `넥슨컴` 한 곳으로 결집, 통합된 고객 서비스와 게임 및 유관 컨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이트를 만들 계획이다. `넥슨컴`은 대표 이메일 계정 서비스인 `넥슨클럽`과 새로운 전자결제 시스템인 `넥슨캐시`를 기반으로 모든 게임에 통합 적용되는 고객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기존 게임 외에도 벨소리 다운로드,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의 게임 파생 컨텐츠까지 두루 갖춤으로써 게임 이용에서부터 결제·커뮤니티·고객서비스까지 포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 6월 중에는 `넥슨컴`에 웹게임·만화·e-book 등의 다양한 문화 컨텐츠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넥슨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를 마련, 게임 유통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게임 외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부가 수익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넥슨은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5월5일까지 `복돼지를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넥슨컴의 곳곳에 숨겨져 있는 복돼지를 찾아 클릭하면 3~10점까지의 점수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누적 점수가 100점을 넘은 방문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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