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정책금융공사가 발표한 ‘게임 시장 동향 및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집계 결과 지난 2012년 한국의 게임 수출액이 26억3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K-POP 수출액 2억3500만 달러의 11배 수준으로 2012년 문화 콘텐츠 수출액인 46억1151만 달러의 무려 57%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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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광고(9700만 달러)와 영화(2000만 달러), 만화(1700만 달러)가 1억 달러 미만의 규모로 수출됐다.
게임 수출액 중 온라인게임의 수출액은 24억1086만 달러로 전체의 91%를 차지했다. 모바일게임 수출액은 1억6900만 달러에 그쳤으나 전년 대비 402.1% 포인트 오르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모바일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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