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 RMR 출시

'칭따오' 맥주와 콜래보로 '푸드 페어링' 선봬
  • 등록 2022-01-05 오전 9:26:47

    수정 2022-01-05 오전 9:26:47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프레시웨이는 밀 솔루션 사업 일환으로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출시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에 이은 두 번째 RMR 상품이다.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인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 레스토랑 간편식(RMR)과 ‘칭따오’(TSINGTAO) 맥주 콜래보레이션.(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인 ‘동보성 짬뽕’과 ‘동보성 유산슬’을 RMR 상품으로 출시한다. 또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식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와 협업해 푸드 페어링(술과 음식의 궁합)을 선보이며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1975년 문을 연 남산 동보성은 정계와 재계 주요 인사들이 즐겨 찾는 고급 중식당이다. 명동에 위치한 본관이 공사에 들어가며 현재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단 한 곳의 매장만 운영하고 있다. 동보성에 식자재 유통으로 인연을 맺은 CJ프레시웨이는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RMR 상품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RMR 상품 출시에 앞서 지난해 9월 ‘프슐랭 가이드’(프레시웨이+미슐랭 가이드) 행사를 통해 자사 단체급식장에서 남산 동보성 짬뽕과 칭따오 논알콜 맥주 등을 특식으로 제공하며 맛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남산 동보성 밀키트는 경기 구리 엘마트, 경기 의정부 럭키마트, 경기 김포 굿모닝식자재마트와 대농식자재마트, 경기 양평 남한강마트 등 수도권 지역 대형 식자재마트 10여곳에서 판매한다. 제품과 칭따오 맥주를 함께 구입하면 금액 할인과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배달의민족 ‘B마트’ 등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 사업자에게 판로 확대와 운영 효율화 등을 지원하고자 매장 인기 메뉴를 RMR 상품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외식형 밀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사의 사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며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스트레칭 필수
  • 칸의 여신
  • 김호중 고개 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