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④ 피부뷰티숍

피부관리는 얼짱몸짱, 네일아트는 골든네일
브랜드인지도, 이용경험률은 전체적으로 낮아
  • 등록 2011-05-17 오전 10:43:36

    수정 2011-05-17 오전 10:51:16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얼짱몸짱이 피부뷰티숍(네일아트포함) 브랜드 인지도 1위를 했다. 골든네일은 `네일아트숍은 프랜차이즈를 할 수 없다`는 편견을 깨고 이 부문 2위를 했다.

이데일리EFN이 실시한 2011 프랜차이즈 인지도 조사에서 얼짱몸짱(4.2)은 피부관리숍 경쟁 프랜차이즈인 이지은레드클럽(3.1)과 미플(1.0)을 제치고 1위를 했다.

n=1000, %, 1+2+3 순위


얼짱몸짱에 이어서는 골든네일(3.8)이 2위를 했다. 3위는 이지은레드클럽(3.1)이었다.

스킨사랑(2.7)이 4위에 올랐다. 그 다음으로는 네일올리브(1.8)다. 네일아트숍 브랜드로는 두번째로 높은 인지도다.   가맹점 수 기준 피부관리 프랜차이즈 1위 미플(1.0)은 6위에 머물렀다.

최근 피부관리숍과 네일아트숍의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는 전체적으로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1위 브랜드의 인지도가 5%가 채 안되고 이들 브랜드의 이용 경험률도 평균 20%대에 지나지 않았다.    이는 피부뷰티업계에 대중적으로 알려진 브랜드가 없고, 프랜차이즈 본사의 대외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이 미진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이용 계층이 대부분 여성으로 한정된 것도 인지도가 낮은 원인으로 볼 수 있다.

▶ 관련기사 ◀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⑥고기구이 ☞(2011프랜차이브랭킹)유통업③문구·사무기기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③미용뷰티숍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⑤치킨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④주점 ☞(2011 프랜차이즈 랭킹)유통업 ②편의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③일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②PC방·멀티방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②한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유통업①가격과 품질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①서비스 질과 가격 우선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① 상품 품질이 가장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 프랜차이즈도 대기업이 시장 주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터질 듯한 '황소 허벅지'
  • 이런 모습 처음
  • 웃는 민희진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