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파이더맨 화제광고판 업그레이드

  • 등록 2002-05-15 오후 5:16:27

    수정 2002-05-15 오후 5:16:27

[edaily 조용만기자] 삼성이 영화 스파이더맨에 등장하면서 화제가 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 Square)의 삼성 옥외광고판을 디지털로 업그레이드해 확실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삼성은 15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로고 애니메이션, 디지털 제품, 브랜드 광고 등 "동영상"으로 제작된 `옥외광고판 점등식`행사를 갖고 이 광고판을 2011년 8월31일까지 사용키로 계약했다. 삼성 옥외광고판은 영화 스파이더맨에서 주인공이 맨해튼 빌딩숲을 누비는 장면에 4차례 등장, 삼성에게 뜻하지 않은 광고효과를 안겨줬고 한때 영화사측이 삼성 광고를 USA Today 신문광고로 바꾸려다 구설에 오르는 등 장안의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삼성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제작된 옥외광고판은 가로 12m, 세로 20m로 상단에는 삼성을 알릴 수 있는 영상물이 20분 간격으로 소개되며, 하단에는 삼성의 로고가 네온광고로 제작됐다. 삼성은 "타임스퀘어는 쇼핑, 미디어, 비즈니스 및 오락 등이 종합된 하루 유동인구 150만명의 미국 최대 번화가로 삼성은 지난 91년부터 이곳에 옥외광고판을 설치,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해 왔다"고 말했다.타임스퀘어 옥외광고는 현재 삼성을 비롯 코카콜라(Coca Cola), 홍콩상하이뱅크(HSBC), 푸르덴셜(Prudential), 캐딜락(Cadillac) 등 세계적 기업들이 광고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홍보팀 장일형 전무는 "기존 로고 위주의 광고에서 첨단 동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옥외광고판은 보행자들에게 더욱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점등식 행사에는 디지털미디어 네트워크 진대제 사장, 북미총괄 오동진 부사장, 홍보팀 장 전무를 비롯해 베스트바이(BestBuy), 씨어즈(Sears), 콤프USA(CompUSA) 등 미국내 주요 거래선 사장도 참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스트레칭 필수
  • 극락 가자~ '부처핸섬!'
  • 칸의 여신
  • 김호중 고개 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