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F샵, ‘라이프스타일’ 강화…"MZ세대 소통 목적"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 그랜드 론칭
식품 등 신규 브랜드 온라인 편집숍 ‘어나더샵’
올해 9월 말 기준 매출 전년比 52% 신장 기록
  • 등록 2020-10-06 오전 9:09:59

    수정 2020-10-06 오전 9:09:59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 (사진=삼성물산)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SSF샵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온라인에서 머물면서 즐겁게 쇼핑하는 몰링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온라인 경쟁우위를 가져가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대폭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SSF샵은 세계 주요 뷰티숍에서 판매하는 검증된 상품을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를 입점시켰다.

레이블씨는 깨끗한(Clean)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브랜드를 ‘선별’(레이블, Label)해 소개한다는 취지에서 명명했다.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를 통해 전개하는 레이블씨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자연친화적이고, 피부 자극이 적은 원료를 사용할 뿐 아니라 성분, 제조과정, 용기까지 전 단계에서 사람과 환경을 먼저 고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영국 자연주의 토탈 뷰티 브랜드 ‘뱀포드(Bamford)’, 오랜 식물의 역사를 담은 클린 퍼퓸 ‘메종루이마리(Maison Louis Marie)’, 프랑스 자연주의 믹스앤매치 클린 뷰티 브랜드 ‘압솔루시옹(Absolution)’, 캘리포니아 유기농 자두 농장에서 탄생한 ‘르푸르니에(Le prunier)’, 자연 유래 성분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브랜드 ‘나추라글라쎄(Naturaglace)’, 미국 자연주의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퓨어소마(Pursoma)’, 아르간 오일 베이스의 클린뷰티 브랜드 ‘카히나 기빙뷰티(Kahina Giving Beauty)’, 미네랄 성분의 메이크업 전문 자연주의 브랜드 ‘알리마퓨어(Alima Pure)’, 메디컬 기반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블레스(Medibless)’ 등이다.

또 SSF샵은 뷰티 브랜드 뿐 아니라 전국 유명 맛집 메뉴를 제품화하는 브랜드 ‘플레이버(FLAVR)’, 만두 브랜드 ‘창화당’ 등을 새롭게 유입했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스트리트 브랜드, 국내외 라이프스타일을 한데 모아 운영하는 어나더샵(ANOTHER)을 강화했다. 그 결과 SSF샵의 올 9월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2% 신장했고, 9월 한달만 비교하면 87% 늘었다.

유승규 온라인마케팅 그룹장은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에 의존해 소비 태도를 형성하는 밀레니얼 및 Z세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며 “레이블씨를 비롯, 뷰티 브랜드 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모바일 몰링에서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올 초부터 깨지기 쉬운 상품에 대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완충재를 사용하는 한편 FSC 인증(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만든 산림 관련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택배 박스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비즈니스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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