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뉴트로’ 기획전 진행… 집콕 생활에 재미 더한다

냉동삼겹살, 옛날통닭 등 추억의 먹거리 판매
델몬트, 맥심 등 레트로 기획 상품도 마련
펌프 경주마, 아이스콘펀치는 옛 장난감도 선봬
  • 등록 2020-04-15 오전 6:00:00

    수정 2020-04-15 오전 6:00:00

이마트 냉동삼겹살(사진=이마트)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이마트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뉴트로(Newtro)’ 기획전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추억의 먹거리와 장수 브랜드의 한정판 레트로 기획상품 및 추억의 문구용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가운데 세대간 구분 없이 오프라인 쇼핑을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뉴트로’를 주제로 한 기획전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뉴트로(newtro)’란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재해석해 즐기는 트렌드를 뜻하는 신조어다.

최근 ‘색다른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로 ‘뉴트로(newtro)’ 상품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유행하고 있다. 중·장년층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동시에 그 시기를 경험하지 못한 밀레니얼 세대나 Z 세대 등 젊은 층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은박지를 깐 불판에 구워먹던 ‘냉동 삼겹살’과 노란 종이 봉투에 담긴 ‘옛날 통닭’ 등 7080년대를 떠올리는 추억의 먹거리와 SNS상에서 화제인 각종 추억의 놀이들을 재현한 상품 등을 엄선했다.

이마트는 16일부터 22일까지 다시 유행하고 있는 ‘추억의 냉동 삽겹살(국내산)’ 60톤을 공수해 신세계포인트카드 적립 고객에게 20% 할인한 1만1200원(1kg·팩)에 판매한다. 국내산 냉장 삼겹살보다 약 40%가량 저렴하다. 옛날 방식 그대로 매장에서 튀겨낸 ‘옛날 통닭’도 별도 제작한 노란 종이봉투에 담아 6000원(국내산·마리)에 선보인다.

‘맥심’, ‘델몬트’, ‘칠성사이다’ 등 한정판으로 재출시한 후 품절까지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기획상품’들도 행사상품으로 준비했다. 과거에 사용하던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재현하거나 과거의 맞춤법과 예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복고풍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제작한 상품들이다.

이마트는 7080년대 ‘보리차병’으로 사랑받던 ‘델몬트 유리병’을 증정하는 ‘델몬트 레트로 기획 오렌지(1.5L*2)’세트와 90년대 맥심커피 판촉물로 쓰던 ‘빨간색 보온병’을 증정하는 ‘맥심 레트로 에디션 2종(150입+보온병 또는 머그컵)을 준비했다. 또 1970·1980·19900년대에 사용하던 패키지 디자인 3종을 재현해 한정판으로 재출시한 ‘칠성사이다 레트로 병 기획(150㎖*12)’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우리나라 최초의 기계식 만두 브랜드인 ‘삼포 만두’의 옛날식 고기만두(540g*2)도 레트로 패키지로 기획해 4980원에 판매한다. ‘곰표 밀가루(1kg)’와 ‘해표 대두유(1.8L)’레트로 패키지는 기존 대비 23%,40% 할인해 980원과 4180원에 선보인다.

또 SNS상에서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등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추억의 문구용품과 레트로풍 식기도 사전 기획을 통해 행사상품으로 대거 준비했다.

7080년대 문구점에서 흔히 볼 수 있던 펌프 경주마, 아이스콘펀치, 공기놀이, 무지개스프링, 탱탱볼 등 장난감 8종으로 구성된 ‘추억의 문방구 놀이세트(1만7800원)’와 ‘추억의 종이인형 세트(2종, 9800원)’, 국자, 누름판, 모양틀 등 달고나용 조리도구 5종으로 구성한 ‘달고나 세트(9900원)’를 등이 대표 상품이다.

‘떡볶이 접시’로 유명한 추억의 초록색 분식 그릇과 꽃무늬 양은 쟁반과 양은 밥상은 세트상품으로 구성해 4월 한달 간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게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뉴트로’ 관련상품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오프라인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마케팅 실험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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