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코오롱정보통신은 고객관리 온라인 B2B 사이트인 'IT 윙'(www.itwing.co.kr)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는 코오롱정보통신과 1300여개의 협력사가 온라인상에서 각종 제품 및 서비스의 견적부터 지불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탑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IT 윙'은 여신업무를 온라인으로 자동 처리해 신속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를 도입,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할 수 있어 협력사와 코오롱정보통신의 온라인 정보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시장분석 자료를 매일 제공하며 실시간 대화 서비스를 가동, 협력사와 코오롱정보통신간의 쌍방향 정보공유가 가능하다.
코오롱정보통신은 이번 사이트 구축으로 외부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재택근무나 원격 데이터베이스 활용에 따른 시간, 공간적 제약을 해소할 수 있게 됐으며 영업인력의 생산성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코오롱정보통신은 다수의 중소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IT윙'을 확대해 정보통신B2B 전문 포털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